REACT

개발일기#2 Node Sass 오류 고치기

_zeje 2021. 1. 12. 00:06
반응형

이놈의 리액트는 진짜 짜증난다.

뭐 하나씩 하다보면 당연하게도 설치를 필요로 하는 것들이 있는데 이번엔 react-icon 설치하다가 갑자기 오류를 맞이하게 됐음..

 

mac Node Sass does not yet support your current environment: OS X 64-bit with Unsupported runtime (88)

 

이번에는 이런 오류였는데 아 느무느무 짜증나는 오류였다.

잘 되다가 갑자기 왜 이런 오류가 뜨는건지 모르겠는데 하튼 나의 맥새끼랑 버전이 뭐 안맞는다는 거겠죱..

 

그래서 또 구글링 하다가 node-sass를 다시 까셈 이라는 말들을 보고선 열심히 삭제하고 다시깔고를 반복했는데도 계속 안되더이다.

 

내가 잘못생각한게 나는 그냥 내 컴터 ,그니까 터미널 켰을 때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그 위치에서 하면 다 되는거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똥멍청이같은 생각이라는 걸 문득 깨달았다.

 

내가 현재 리액트를 작성하고 있는 그 폴더!에서 실행해야 된다는 것, 이렇게 몸소 체험했넴 후후

npm uninstall node-sass&& npm install node-sass

리액트를 작성중인 폴더에 들어가서 이거 그대로 실행했더니 알아서 잘 설치가 된 모양이다. 

기대를 품고 다시한번 yarn start를 쓴 뒤 엔타를 딱 내리쳤는데!!

 

 

Error: Node Sass version 5.0.0 is incompatible with ^4.0.0

 

또 다시 마주한 node sass 버전문제..

이거 왜 자꾸 뜨는지 모르겠는데 누구 아시는 분 

 

아 ㅁㅇㄴ;ㅏㅓㅁㄹㅇㄴ

 

다시 심호흡하고 리액트 작성중인 폴더에 가서

npm uninstall node-sass
npm install node-sass@4.14.1

입력하고 설치 다 끝내고 내니 아주 잘 매우 잘 yarn start가 실행되었다.

 

 

아 학원을 다니는 것도 아니고..

혼자 때려박기 식으로 하다보니 이런데서 시간 너무 많이 잡아먹고ㅠㅠ

이유도 모른채로 삭제했다 깔았다를 반복하는 느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