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 CSS

포트폴리오 만들 때 참고하면 좋을 사이트 정리(이미지편)

_zeje 2021. 1. 8. 17:55
반응형

내가 살다살다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하는 날이 올줄은 꿈에도 몰랐다. 
대략 6개월 간의 프론트엔드 수업과정이 거의 끝나가고, 학원에서도 당연하게 포트폴리오 제출을 서두르고 있다.

 

사실 내가 들은 과정은 웹 퍼블리셔? 웹디자이너인데 약간의 코딩을 가미한 정도라 현타가 가끔 오기도 했고 지금도 포트폴리오를 어거지로 만들고 있지만서도 리액트나 추가적으로 공부를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아주 많이 든다. 

 

와중에 html이나 css 같은 기초 웹 개발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내가 자주 사용하고 또 자주 도움을 받았던 사이트를 정리하려고 한다. 

 

1. Fontawesome fontawesome.com/icons?d=gallery

 

Font Awesome

The world’s most popular and easiest to use icon set just got an upgrade. More icons. More styles. More Options.

fontawesome.com

아이콘을 폰트로 이용할 수 있는 곳. 아이콘을 이미지로 이용해도 되지만 메뉴 글자옆에 작게 넣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다. 사용방법은 가입 후에 메일로 전달되는 링크를 html 파일에 연결한 다음, icons메뉴에서 arrow(화살표) 혹은 sns 등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 뒤 i태그를 복사해 오면 된다. 생각보다 나는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방문  빈도수도 꽤 높은 편이다. 

2. iconfinder www.iconfinder.com/

 

5,125,000+ free and premium vector icons in SVG, PNG, CSH and AI format.

Iconfinder is the leading search engine and market place for vector icons in SVG, PNG, CSH and AI format.

www.iconfinder.com

아이콘을 이미지로 사용해야할 때 무료도 아이콘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으로 진짜 내가 자주 이용하는 곳이다. 돈을 주고 유료버전 이용도 할수 있으나 가난한 취준생이라 무료에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아이콘 검색 후 내가 원하는 색이나 조금 다른 모양으로 바꾸고 싶을 때는 open in Editor 열어서 원하는 방향으로 수정 후 다운받으면 된다. 

 

3. Css Gradient cssgradient.io/

 

CSS Gradient — Generator, Maker, and Background

As a free css gradient generator tool, this website lets you create a colorful gradient background for your website, blog, or social media profile.

cssgradient.io

배경색으로 그라데이션 넣고 싶을 때 너무 편하게 만들어줘서 좋은 곳이다. 원하는 색상과 그라데이션 방향 및 모양을 고른뒤 하단에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background 어쩌구 그거를 복사해서 CSs에 넣으면 끝이다. 이렇게 간편할 수가 있다니.. 

 

4. pixabay pixabay.com/ko/

사실 다른 사이트 이용했었는데 그래도 pixabay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더 많이 찾아볼 수있어 가끔 이용한다.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다. 

 

5.unsplash unsplash.com/s/photos/splash

 

20+ Splash Pictures [HQ] | Download Free Images on Unsplash

Download the perfect splash pictures. Find over 100+ of the best free splash images. Free for commercial use ✓ No attribution required ✓ Copyright-free ✓

unsplash.com

pixabay와 비슷한 곳. 

 

5. color zilla chrome.google.com/webstore/detail/colorzilla/bhlhnicpbhignbdhedgjhgdocnmhomnp?hl=ko

 

ColorZilla

Advanced Eyedropper, Color Picker, Gradient Generator and other colorful goodies

chrome.google.com

이건 사이트는 아니고 확장프로그램인데 다른 사이트에서 괜찮은 색상을 발견했거나, 그것과 똑같은 색상이 필요할 때 크롬에 추가해놓고 필요시 클릭해서 색상을 따오기 매우 편리한 프로그램이다.  

html을 처음 시작했거나 구조파악 연습을 위해 Clone 사이트를 많이 만드는 사람이라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정리하면 되게 많을 줄 알았는데 막상 적으려니 기억이 안난다... 

그럼 오늘도 고통받고 있을 포트폴리오 제작자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