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애드센스 승인! 추가계정을 만들어 애드고시를 통과하기까지(9개월의 대장정)

_zeje 2021. 1. 19. 00:00
반응형

 

이 메일을 받기까지 9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그간 내가 걸어온 길을 살짝 정리해보자면

2020. 04 초 블로그 개설
2020. 04 초 애드센스 신청 및 거절 여러차례(콘텐츠 부족)
2020. 04 중순 애드센스 계정 추가 개설 (절대 하지 마세요)
2020. 04 말~ 2020. 08 애드센스 신청 거절(중복계정)
2020. 08 중순 애드센스 계정 삭제
2020. 12 잊고있다가 다시한번 신청 후 거절(콘텐츠 부족)
2020. 01 승인

애드포스트 통과 이후 오랜 시간을 둘러온 것 같다.
애드센스 중복 계정으로 6개월 넘게 고생하면서 진짜 계정 하나 더 만들까 하실 분들 계시다면 황금보자기에 도시락 싸들고 다니면서 뜯어 말리고 싶음 ㅠㅠ

내가 애드고시 통과하기까지 오래 걸린 이유:

1. 중복계정

2. 계정해지가 제대로 안 됨

3. 메일 제목만 보고 내용을 확인 안하고 포기

4. 블로그를 새로 파서 이사해서 새로운 주소에 신청하려고 했음

 

해결방법:

중복계정의 굴레를 무릅쓰고 추가계정 개설해서 기존 블로그
로 신청해 성공함



1. 중복계정+계정해지의 문제

중복계정을 만드는 순간 애드센스 굴레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 나같은 경우에는 중복계정으로 애드몹과 구글 애널리틱스까지 가입하면서 더 복잡해졌는데 이런 경우에 이 중복계정을 삭제하려면 애드몹 탈퇴 + 애널리틱스 탈퇴 + 애드센스 탈퇴까지 완벽 조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중복계정이란?
같은 이름이나 집주소, 혹은 같은 핸드폰 번호로 비슷한 아이디 개설했을 때 한 사람 앞으로 하나의 애드센스 계정만 가질 수 있다고 경고가 뜨는 것 같음(확실치 않다)

근데 남자친구 계정으로 연결했을 때도 거절뜨는 거 보니 잘은 모르겠다만 중복계정 광고 아이디를 블로그에서 깨끗하게 다 지워야하는 것 같았다.

그런데 애널리틱스나 애드센스는 계정 해지한다고 바로 해지되는 것도 아닌 것 같았다.
특히 해지 후에 애드센스에 로그인 해보면 계정 활성화하기 라면서 언제든지 바로 활성화를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아 제대로 해지가 되기까지 시일이 걸릴 것으로 파악하고 한 달 정도는 로그인도 하지 않고 거들떠도 안 봄.

중복계정은 메일 제목 자체가 위반사항 수정 어쩌고로 오기 때문에 알기 쉬움.

해지도 제대로 안되는 것 같고.. 나는 결국 중복계정으로 고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계정을 팠다.



2. 새로운 계정 만들기


앞서 만들어 놓았던 모든 계정을 삭제한 뒤 중복계정을 피하기 위해 완전 새로운 형식의 아이디를 팠다. 이름도 주소도.. 핸드폰 인증만 내걸로 했는데 두근거렸지만 오류없이 잘 되더라. 계정 삭제하고 한 달정도 있다 시도한 것 같다.

주소도 어디 외국으로 해놓고 본인인증할때 빼고는 연락처 등록도 안해놓음.



3. 메일 제목만 보고 포기


계정을 새로 만들고 신청을 했는데 또 거절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이런 내용이었는데 어느 블로그 글에서 보길 이런 거절 메일은 진짜 일말의 가능성도 없다고 해서 애초에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문제점이 뭔지 확인해볼 생각도 안했다....

이 메일을 받고 나는 안될 사람인가보다 하고 잊고 지내다가 어느날 문득 그냥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 로그인을 했는데 거절된 이유가 상세하게 써있더라.

보통 전에는 거절되는 이유를 메일에 써서 보내줬지만 저렇게 단호박 거절 메일은 처음이었고 가능성이 없는 메일이라길래 기대도 안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콘텐츠 부족!!

중복계정 이유도 아니고 콘텐츠 부족이라니!!

사실 키워놓은 블로그를 포기하고 애드센스 계정을 새로만들고 새로운 블로그에 다시 신청을 할 생각이었는데 블로그를 또 만들고 키운다는게 좀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런데 기존 블로그도 희망이 있다는게 너무 기뻐서 그 길로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하듯이 제목만 올리고 티스토리로 바로 갈 수 있게끔 링크를 걸어 방문자 수를 높이기 시작했다.

콘텐츠 부족이라는게 물론 글 개수나 퀄리티 등을 말하는 거겠지만 나는 방문자로 승부 봤음 (글 수정 하나도 안했고 근근히 글 하나씩만 올렸다.)


그리고 바로 어제 신청한지 5일만에 승인이 났다.
다른 사람들은 나만큼 길게 고생한 것 같지도 않던데ㅠㅠ
혹시 나처럼 포기 직전까지 간 사람들이 있다면 이 글이 희망스러운 글이 되었으면 좋겠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