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해결방법(티스토리 사용자)

_zeje 2021. 1. 20. 00:00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가 승인나고 나서 신난다고 여기저기 광고를 덕지덕지 붙이기 시작했다. 아니나 다를까 수익은 진짜 코딱지만큼이지만 엄청 큰 수익을 바라고 시작한건 아니기때문에 그럭저럭 만족하고 있다.

 

:: 구글 애드센스와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차이점

네이버 애드포스트와는 다르게 애드센스는 사용자가 이것저것 조정할 수 있는 부분이 신기했다. 차단할 광고도 직접 설정할 수 있고, 광고의 크기나 위치 등도 직접 만질 수 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스스로가 큰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판단되면 이것저것 수정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떄문에 뭔가 누이좋고 매부좋고라는 말이 딱 생각날 정도로 본인들의 수익을 위해서 우리를 잘 구스르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ㅋㅋ 

 

::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알림을 받았을 때

코딱지만한 수익 확인해보겠다고 매일같이 애드센스를 들어갔는데, 갑자기 상단에 이런 알림이 뜨기 시작했다.

뭐지뭐지? 

json파일은 공부할 때만 만져보고 써본적이 없는데 갑자기 왜 저걸 하라는거지? 오만가지 생각이 들었는데 옆에 있는 [작업]버튼을 눌러 들어가보니 내 계정 정보가 써있고 아래에 이런 정보들이 뜬다.

 

 

처음에는 공개상태가 내부용으로 되어있고 도메인칸이 빈 칸으로 뜨는데, 여기를 공개로 바꾸고 도메인에 주소를 써주면 된다.

 

여기서 도메인이란

나는 처음에 내 블로그 주소를 다 쓰는 건줄로 알고 블로그 주소를 풀로 다 썼는데 계속해서 json파일을 수정하라는 알림이 떴다. 알아보니 진짜 도메인,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큰 도메인을 적는 게 맞는거라서 tistory.com만 입력하니 이제 경고창이 뜨지 않는다.

해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