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실업급여 신청방법 01

_zeje 2020. 3. 20. 11:11
반응형

 

01

실업급여 적용: 권고사직 / 회사 파산등 자의가 아닌 타의로 회사를 관뒀을 때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음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전화문의나 사이트에서 자신의 주소지에 해당하는 고용센터가 어디인지 알아야 한다.

사이트에서 내 주소지 관할 고용센터 검색 방법:

공인인증서나 아이디/비번 로그인 후 우측 하단에 고용노동청(지청)/고용센터 검색을 통해 알 수 있다.

1차와 4차 실업급여 인정일에는 꼭 고용센터에 방문하여야 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02

나는 무작정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실업급여를 신청했는데, 오신 김에 수업 듣고 신청 마무리 짓고 가시라는 말에 기다릴까 하다가, 온라인은 없어요? 하니까 온라인으로 수업 듣고 와도 된다해서 바로 집으로 귀가했다. 근데 예약증을 받기 위해서는 방문을 한번 하긴 해야하는 것 같다. 너무 잠깐 들르는 거라 시간이 아깝긴 하다.

 

고용센터 방문 전에 하기 순서를 따라 완료 후 고용센터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냥 가도 되긴 함. 거기서 설명 해주기 때문이다.)

아까 그 사이트에서 개인서비스 > 실업급여 >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교육 클릭

그러면 워크넷 구직신청을 하라는 메세지가 뜬다.

확인을 누른 뒤에 워크넷 구직신청 폼에 맞게 작성하고 신청을 하면 된다. (사람인에서 하는 거랑 똑같음.. 이력서 쓰고 자기 개인정보 넣고 이 정도)

구직신청이 되어야 실업급여 신청 조건에 부합하므로 꼭!! 꼭 해야한다.

 

후에 고용보험 사이트의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메뉴에서 동영상시청을 하면 된다.

 

동영상 시청을 마치고 주소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면 하기 사진 우측의 <<예약증>>이라는 것을 주는데 여기에 출석일과 주의사항이 다 써있다.

 

저 예약증을 들고 일자에 맞춰 고용센터에 가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