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더존] 백업 데이터 복구

_zeje 2020. 3. 28. 03:13
반응형

 

데이터 백업을 했으면 백업해놓은 데이터를 덮어쓰는 작업이 필요할 때 하는 것이 백업데이터복구이다. 이 메뉴는 보통 세무사 사무실에서 결산이 끝났을 때 보내준 것을 덮어쓰거나, 데이터가 날아가서 복구해야할 때 쓴다. 나는 아직까지 더존 쓰면서 데이터가 날아가거나 저장이 안 된 적은 없는데, 혹시 컴퓨터가 맛이 가거나 데이터가 꼬여서 자료가 엉망이 됐을 때 백업해둔 데이터로 복구시키면 되므로 꼭 데이터백업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을 권장한다.

 

복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회계 > 기초데이터 > 보조데이터관리 > 백업데이터복구 > 데이터 경로(데이터백업을 해둔 저장 위치) > 복구하기

 

데이터 복구가 어려운 일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백업해놔야 하는게 어려운 일 같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항상 다르게 설정하면 기억하기 어렵기 때문에 데이터를 백업하는 폴더 이름에 비번을 기입해놓고 항상 동일한 비번으로 백업하는 것이 유용하다.

 

이번에 세무사 사무실에서 결산을 마감하고 보내준 자료로 백업데이터복구를 처음 해봤다.

무슨 경고창이 뜨긴 하는데 그냥 원래 우리가 쓰던 코드에 덮어쓰면 된다. 그래야 계속 자료가 이어지기때문.

다만 2019년 자료니까 꼭 기수 확인하고 백업데이터복구를 해주면 된다. (기수 상관없이 해도 되는지는 모르겠음)

 

 

 

이 포스팅 하면서 데이터 백업 다시 했다.

매일 해야하는데 매일같이 하는게 제일 어려운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