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jeworld

반응형

 

퇴사시에 준비해야하는 서류가 있다. 바로 원천징수영수증이다. 

새로 이직을 하게 되면 전에 다니던 회사 원천징수영수증을 요구하기 때문에 퇴사할 때 반드시 받아야 하는 것이다.

 

퇴사자 중간정산은 다른 포스팅에서 했으므로 퇴사자가 원천징수영수증을 요구할 때 하는 작업을 포스팅하려고 한다.

 

시작 전에, 급여대장에서 꼭 중도퇴사자정산이 제대로 처리가 잘 되어있어야 한다.

급여대장에서 중도퇴사자정산 하는 방법은 하기 포스팅에서 참고하면 된다.

https://zejeworld.tistory.com/21

 

[더존] 급여대장 및 4대 보험(중도퇴사자 포함) 01

건강보험 고지서만 날라왔으니 우선 건강보험만 작성하려고 함.. 보통 월 15일~20일 사이에 오는 것 같다. EDI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신규 문서 클릭하면 고지서 내역이 와 있다. 여기서 내가 필요한 건 가입자고..

zejeworld.tistory.com

https://zejeworld.tistory.com/35

 

[더존] 급여대장 및 4대 보험(중도퇴사자 포함) 02

드디어 산재 / 고용 / 국민연금 고지서가 날아왔다. 건강보험 오고 나서 3일 뒤에 오는 것 같음. 신규문서에 들어가서 사업장고지내역서(연금) > 개인별산출을 누르면 건강보험 사이트로 연결된다. 국민연금 클..

zejeworld.tistory.com

 

 

급여대장 작성시 중도퇴사자정산이라는 것이 이미 급여를 정산할 때 연말정산 작업을 미리 하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그래서 중도퇴사자정산을 누르면 연말정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 나오는 결정세액이 급여대장으로 불러와지는 것이다. 따라서 급여에 이미 금년도 연말정산이 처리가 된 것이므로, 퇴사자가 원천징수영수증을 달라고 하면 연말정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전달해주면 된다.

 

인사급여 > 근로/연말 > 연말정산관리 > 연말정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이 메뉴에서 중도탭에 가면 퇴사한 사원이 나온다.

 

여기서 해당사원을 체크한 후에 F9를 눌러 출력/PDF파일 저장을 한 뒤 퇴사자에게 전달하면 끝.

 

이 작업도 끝났으니, 이제 3월 급여에 대한 원천세/주민세 신고만 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