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뚜레쥬르 제빵기사 면접(서울 동부)

_zeje 2020. 6. 11. 12:24
반응형

석촌동에 위치한 센터에 가서 면접을 보게 되었다. 정장 입고 오신 남성분도 계셨는데 보통은 운동화에 깔끔하게 입고 오셨다. 나는 스키니+로퍼차림.

면접 질문은

1.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2. 개인별로 자기소개 및 이력서에서 궁금했던 점

나같은 경우에는 진짜 타지원자에 비해 특이점이 너무 없었다. 제과제빵쪽으로 전공을 한 것도 아니고, 회계쪽 일을 하다가 갑자기 전향하는 것이기 때문에 학원을 다녀본게 전부였기 때문에 나한테 궁금한게 별로 없는 느낌이라 해야하나...

대전에서 올라오신 분, 화성에서 올라오신 분, 호텔조리학과 나와서 빵에 대해 어느정도 아시는 분, 뚜레쥬르 아르바이트 경험있는 분 등 다양했는데 나만 경험이 전무.

게다가 위치가 먼 분들은 위치같은 거라도 꼬리질문이 따라오기 마련인데, 나는 센터에서 자전거타고 10분도 안걸리는 거리에 살고 있고 나이도 어느정도 있는 편이어서 관심이 없었다.

무난하면 무난한대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결과는 월요일에 준다고 하셨다.

보통 온라인에 보이는 내용처럼 이번 면접을 통과하면 10주간의 무급 교육이 시작되고 교육을 통과하고 나면 3개월의 실습기간(이 때부터 급여 지급 및 4대보험 가입)이 시작된다고 하셨다. 근데 교육에서 불합하는 사람이 있냐고 여쭤보니 1-2명은 자진해서 나가거나 진짜 실력이 안늘어서 탈락한다고 하셨다. 근데 그걸 면접만으로 어떻게 아시냐고(파이터본능) 물어봤더니 딱 보면 알죠.. 라고 대답하심.

시비트는게 아니라 진짜 궁금했는데.. 의지만으로는 사실 손재주가 없으면 못따라가기 마련이니까.....

이제 나는 제빵기능사 실기시험을 치러 간다.

오늘 두 개의 스케줄이 너무 빡세서 힘드네.

+) 6/8에 합격했다고 연락 왔고, 인적성 검사 바로 해서 최종 합격했다. : )

6/15부터 교육 시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