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서울시에 사는 청년들 우울증/공황장애 무료 상담 신청하는 방법! -서울청년포털

_zeje 2020. 4. 25. 00:00
반응형

 

http://mediahub.seoul.go.kr/archives/1277590?tr_code=snews

 

예전에 우울증이 크게 와서 이래저래 병원을 가볼까 상담소를 가볼까 고민했던 적이 있다. 정신과는 좀 무섭기도 했고 나이도 어려서 나도 모르게 좀 기피하게 되어 심리상담소를 방문했는데, 한 번 갈 때마다 10만원?정도씩 깨졌고 자꾸 영업을 하려고 하셔서..패키지로 끊으면 더 싸다 어쩌구 저쩌구 그런 이야기만 계속 하길래 두 어번 가고 안나갔다.

 

서울에 사는 청년 중에 힘든 사람들 분명 있을 것이다. 나처럼 병원을 가볼까 상담소를 가볼까 고민하는 사람들도 꽤 있을테고, 실제로 병원이나 상담소에 방문해본 사람도 꽤 될 것이다. 하지만 경제적인 여유가 없거나 힘들어서 중간에 치료를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을 터인데, 이런 청년들을 위해 서울시에서 무료로 상담을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4월 22일부터 5월 6일까지 총 500~700명을 선정한다고 하니 혹시 너무 지쳐있거나 마음의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이 있다면 이런 복지제도 잘 이용해서 이겨냈으면 좋겠다. 그나저나 내가 해봐야 하는거 아닌가 모르겠네..

 

신청 방법은 서울청년포털 사이트 (https://youth.seoul.go.kr/)에서 하면 되고, 제출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이라고 한다. 4차까지 모집을 하는 것 같은데, 2차는 6월 8일~19일이라고 하니 참고해뒀다가 기회를 놓친 사람들이 꼭 해봤으면 좋겠다.

 

코로나다 뭐다 안 힘든 사람 없겠지만..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가는 젊은 사람들에게 작게나마 위안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